-
울앎 U-Ram
울앎은 ‘우리 것을 알자’라는 뜻으로 한국 전통건축에 대해 공부하고 우리나라 건축의 미적정신을 탐구하는 건축학부 30년 전통의 동아리이다. 전통건축 뿐만 아니라 근현대 건축가들에 대해 공부하고 답사를 통하여 체득한다.(지도교수_천득염)
-
JJ
Just enJoy! 건축설계를 공부하는 학습 동아리이며, 건축 공모전 참여를 통하여 기량을 넓히고 국내 유명 건축물의 답사를 통해 견문을 넓히는데 목적이 있다.(지도교수_오세규)
-
SPLASH
실험적인 건축 디자인을 지향한다. 작은 물방울의 파장이 건축의 바다에 이르는 SPLASH의 꿈을 이루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건축과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이론에 대해 연구한다. 국내외 답사, 공모전에 참여한다.(지도교수_이효원)
-
BOX
'같이'와 '생각'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설계 동아리이다. BOX는 겉모습을 위한 건물보다는 내용이 있는 건축, 의식 없는 기능공보다는 사색하는 건축가를 지향한다. 건축, 미술, 사회학, 예술, 철학에 이르는 다양한 텍스트를 읽고 토론하며 건축과 도시를 답사하고 전시회 및 공연을 관람하면서 건축과 문화, 건축과 사회의 관계를 공부한다. (지도교수_유우상)
-
MOUSE
20년 전통의 Digital Design 동아리로서, 3차원 및 비정형 건축디자인과 건축정보모델링(BIM), 유비쿼터스 건축의 구현에 대해 학습하고 실습한다.Digital Design 경진대회와 공모전 참여, 디자인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력을 배양한다.(지도교수_한승훈)
-
D. O. S.
DOS는 Design Of Structure의 약자로 건축공학 분야 중 구조를 위주로 공부하는 학습 동아리다. 매주 1차례의 정기모임을 통하여, 저학년에게는 구조에 대한 기본개념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고학년에게는 구조에 있어 좀 더 심도 있는 부분을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구조 관련 경진대회와 건축 관련 봉사활동인 해비타트 등의 실습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지도교수_송진규)
-
Archi-tech
학술 동아리로서 일주일에 한번씩 행하는 세미나를 건축 시공학을 중심으로 이론적인 학습과 많은 현장 사진 등으로 직접 보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견학으로 직접 적용된 공법이나 구법 등을 보고 이론만이 아니라 실제에서도 적용 가능한 학습을 합니다. 또한, 해비타트나 사랑의 연탄 배달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 한다.(지도교수_고성석)